1. 아바타 물의 길 영화 정보
아바타 시리즈의 두 번째인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으로 지난 아바타 1 때 대흥행을 거둔 전적이 있습니다. 출연 배우는 조 샐다나, 샘 워딩턴,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이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타이타닉의 촬영 감독으로 유명한 러셀 카펜터가 촬영감독으로 참여했습니다. 기존 아바타 1의 촬영감독 때와는 다른 촬영 감독이라 비주얼적인 요소가 매우 강했던 아바타 영화 특성상 이번 촬영감독은 어떻게 풀어나갈지 큰 기대가 몰리고 있습니다. 촬영 기간은 굉장히 길며 2017년 9월에 촬영이 들어가 2020년 9월에 촬영을 맞추었습니다. 제작사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아바타 물의 길을 제작하면서 3억 5천에서 4억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기존 아바타1도 긴 상영 길이로 유명했는데 이번 아바타 시리즈도 192분으로 3시간이 넘는 상영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 상영시간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관계와 감정에 더욱 크게 집중하였기 때문에 3시간의 길이의 시리즈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상영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로 많은 연령대에게 열린 작품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지난 아바타 시리즈에서 무려 13년 만에 나오는 작품이다 보니 모두가 추억을 상기할 수 있는 작품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물의 길 이후의 작품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3편은 씨앗 운반자라는 타이틀로 제작이 되며 4편은 툴쿤의 기수, 5편은 에이와를 찾아서라는 부제목으로 제작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만일 이번 물의 길이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산업에 의해 흥행에 실패한다면 다음 3편에서 아바타 시리즈는 막을 내릴 것이라고 이야기해 많은 아바타 팬들로부터 영화시장에 대한 독려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2. 아바타 물의 길 영화 개봉 전 정보 및 개봉예정일
이번 아바타 물의 길은 한국에서 2022년 12월 14일 전 세계 최초개봉입니다. 배급사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담당했습니다. 2006년 6월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으로 부터 아바타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언급을 시작으로 2014년 12월에 호빗 영화에서 스였던 48fpsHFR 기술을 사용하여 아바타의 후속작을 만들것이라고 발언하여 아바타 2의 제작에 대한 확실한 정보가 생겼었습니다. 이번 아바타 2에서는 신기술 3D가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3D 안경을 보고 봐야했던것과 다르게 안경을 쓰지 않아도 보다 생동감있고 입체적인 신기술 3D를 사용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히겠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에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촬영이 중단되어 제작이 늦어진게 있습니다. 이때는 아바타2 외 모든 영화작품들이 연기되었습니다. 2021년 12월에 스틸컷이 최초 공개되며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인 스파이더 또한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올해 2022년 4월에 2022 시네마콘에서 아바타2의 트레일러가 공개되며 전세계 최초 개봉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해 11월 2일 공식 예고편의 등장하며 영화의 최종 버전이 만들어졌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언급에 의하면 전작의 이야기와의 연결이 되긴 하지만 전작을 보지 않거나 기억이 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계획했다고 합니다. 단연 2편뿐만 아닌 3,4,5편까지 전부 독립적으로 시청해도 이해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5편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할 예정이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3. 아바타 물의 길 줄거리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자비 없는 위협과 함께 생존을 위해 떠나야만 하는 긴 여행과 전쟁과 버텨야 하는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작중 배경은 전작 2154년에서 15년이 지난 2169년이며 제이크와 네이리티의 가정이 생긴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이유로 제이크 가족은 오마티카야 부족을 떠나서 해안가에 거주하는 맷카이나 부족으로 피난을 떠나게 되며 거기에서부터 펼쳐지는 스토리가 주된 줄거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