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의 새로운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보이즈플래닛!
2023년 2월 2일부터 시작한 보이즈플래닛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방송합니다.
예전의 프듀의 감성이 물씬 풍겨오는 프로그램이 다 보니까 저도 몰입해서 보고 응원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엠넷 보이즈 플래닛의 참가자들과 순위, 그리고 투표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엠넷 보이즈플래닛이란?
걸즈플래닛 이후에 나온 보이즈플래닛으로 예전에 프로듀스 101 이후 남자버전으로 프로듀스 101 했던 거처럼 기존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남자 아이돌로 바뀌어 나온 프로그램입니다.
오랜만에 나온 오디션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어느 정도 세계적인 코로나 이슈가 사그라들면서 많은 사람을 모아서 진행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오랜만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보이즈 플래닛 투표시스템은 어떻게?
보이즈플래닛의 투표시스템은 100% 시청자 참여형 프로젝트입니다.
과거 프듀 101에서 투표에 관한 이슈가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투명성을 더욱 보여주기 위해 100% 시청자 참여형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제작하는 과정과 시청자가 투표하는 과정을 완전 따로따로 구분하여 이전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함인 거 같습니다.
투표는 엠넷플러스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보이즈플래닛 참가자 현재 순위는?
현재 보이즈플래닛의 참가자는 총 98명에서 몇 명의 중도 하차로 인해 93명이 되었습니다.
총 참가자 이름은 금준현, 김규빈, 김민성, 김민혁, 김지웅, 김태래, 문정현, 박선욱, 박관영, 박도하, 박민성, 박지후, 박한빈, 박현빈, 서원, 성한빈, 오성민, 유승언, 윤종우, 이다을, 이동건, 이동열, 이승환, 이예담, 이정현, 이환희, 이회택, 임준서, 장여준, 장지호, 전우석, 전호영, 정민규, 정세윤, 정이찬, 정호진, 지윤서, 차웅기, 최승훈, 최우진, 최지호, 한서빈, 한유섭, 한유진, 홍건희, 나이스, 나캠든, 당동하이, 동동, 리쿠, 리키, 린스위안, 마징시앙, 민, 브라이언, 석매튜, 쉬안하오, 안토니, 양쥔, 오스케, 오쥬, 올리, 왕옌홍, 왕즈하오, 우무티, 원예천, 위니, 유타카, 유토, 유키, 이치카, 장슈아이보, 장하오, 제이, 차이진신, 천관루이, 천런유, 천리앙, 천위겅, 천지안위, 치우성양, 케이, 케이타, 콩, 크리스티안, 타쿠토 토우이, 펑쥔란, 하루, 하루토, 효, 히로토 입니다.
중도 하차한 참가자는 염태균, 장민서, 정환록, 조은우, 타오위안이 각각의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1차, 2차 합숙 때 중도하차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보이즈플래닛의 3위까지 알아볼게요!
보이즈플래닛 1위 성한빈
성한빈은 2001년생으로 소속사는 스튜디오 글라이드입니다.
'난 빛나' 무대에서 K그룹 센터로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석매튜와 함께 예전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으며 립제이와 함께 왁킹배틀을 보이는 등의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줘 큰 주목을 받았으며 안정적인 보컬로도 인정받아 현재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데뷔전부터 이미 유튜브에 성한빈 팬 유튜브가 존재했으며 전공자체가 왁킹을 했었기 때문에 마스터인 립제이의 눈에 띄는 행동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보이즈플래닛 2위 김지웅
김지웅은 1998년생으로 소속사 없는 개인 연습생입니다.
여러 웹 드라마에 출연한 전적이 있으며 그로 인해 자체적인 팬덤이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현재 2위를 차지했습니다.
보이즈플래닛 3위 한유진
한유진은 2007년생으로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뛰어난 운동신경과 어린 나이로 주목을 받았으며 춤을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춤실력을 보여줘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보임을 평가받았었습니다.
운동신경이 뛰어난 만큼 축구를 굉장히 좋아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보이즈플래닛 서포트와 메타버스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은?
전 세계 글로벌 활동을 목적으로 한 보이즈그룹을 만들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인 보이즈플래닛은 전 세계적으로 모집한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의 팬덤들 또한 대거 참여해서 투표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되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응원하는 참가자를 서포트를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기때문에 서포트 포인트를 모으면 광고와 커피차등의 서포트를 통한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시스템또한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 나온 곡인 난 빛나(Here I AM)의 경우에도 각종 SNS에서 인기가 되면 틱톡등에서도 유행하는 멜로리가 되어 앞으로 챌린지형태의 곡이 되지 않을까 하는 예측들도 있습니다.
보이즈플래닛은 지금 더샌드박스와 함께 엠넷 홈페이지에서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으므로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사진출처 : 엠넷 공식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