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웅 영화 정보 및 개봉 예정일
윤제균 감독의 대한민국 독립군과 안중근에 대해 다룬 영화 영웅은 뮤지컬, 드라마, 전기, 시대극의 장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은 한국의 창작 뮤지컬인 동명의 <영웅>에서 가져와 영화 작업으로 각색했습니다. 출연진이 대배우들이 등장해서 주목을 끌었습니다. 실제 뮤지컬 배우인 정성화가 영화에 직접 출연했으며 도깨비와 작은아씨들로 인기를 얻은 배우 김고은과 거침없이 하이킥과 수상한 그녀, 하모니에서 명 연기를 보여준 배우 나문희가 참여했습니다. 영화 각본은 감독인 윤제균과 원작 뮤지컬 영웅의 극본을 쓴 한아름이 참여하였습니다. 제작사는 CJ와 JK필름에서 담당하였고 배급 또한 CJ입니다.
개봉 예정일은 2022년 12월 21일입니다. 상영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이며 130억 원 이상의 제작비가 소요되었습니다. 120분의 상영 시간으로 총 2시간 동안 상영됩니다.
2019년 9월에 촬영에 들어가 같은 해 12월에 촬영을 마무리했습니다. 원래는 촬영을 마치고 2020년 3월에 바로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연기되었고 3년 만에 개봉이 확정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바타 물의 길과 함께 대 기대작으로 경쟁되는 영화이며 2022년 얼어붙었던 영화 시장을 녹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를 주제로 다룬 영화이다 보니 기존 여름 성수기 개봉 작품으로 기대했으나 이후 겨울에 개봉하려고 하다 코로나로부터 안정된 시기를 찾아 3년이 지난 올해 개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CJ에서 제작된 영화이며 CGV의 스크린 지원이 더욱 좋을 것이라는 가능성도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CGV에서 스크린 독점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어 아바타 물의 길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계에서 <인생은 아름다워>와 함께 나오는 뮤지컬 영화입니다. 한국에 뮤지컬 영화 자체가 적다 보니 뮤지컬 팬과 영화팬 둘 다 기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한국 영화 최초로 배우들이 직접 노래를 부릅니다. 원래 노래 부분은 따로 녹음하여 나오는 일이 많은데 라이브 녹음 방식을 선택해 영화에 사용했다는 것은 큰 도전적인 부분으로 보입니다. 영화의 70%를 녹음하였다고 합니다.
2. 영웅 영화 줄거리
어머니인 조마리아와 가족들은 고향에 전부 두고 대한제국 의병대장으로 들어간 안중근. 동지들과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 이토 히로부미를 3년 내에 처단하기로 결심하고 만일 실패 시 자결하기로 맹새합니다. 블라디보스토크로 간 안중근은 오랜 동지인 우덕순과 무엇이든 맞추는 명사수 조도선, 그리고 독립군중에 막내인 유동하와 독립군을 보살피고 있는 마진주와 함께 이토 히로부미 처단의 큰 임무를 준비합니다. 이때 한편에서는 나의 정체를 감추고 이토 히로부미에게 접근해 적진 한가운데에서 자신의 생명을 담보로 정보를 모으고 있던 정보원 설희는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 아와 회담을 하기 위해 하얼빈을 찾아간다는 1급 비밀을 전해줍니다. 1909년 10월 26일 이날 안중근은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에게 방아쇠를 당깁니다. 그는 전쟁 포로가 아닌 살인의 죄목으로 일본 법정에 서서 재판을 받게 되는 내용입니다.
3. 영웅 영화 OST
뮤지컬 영화인 영웅은 많은 OST에서 많은 곡들이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배우들이 촬영 현장에서 직접 불렀다는 점에서 색다른 시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원작과 같이 대표적인 곡은 '장부가', '그날을 기약하며', '누가 죄인인가'가 있습니다. 촬영 전부터 꼼꼼하게 현장 사운드 테스트와 소음 등을 관리하고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의 감정이 흔들림이 없는지 체크하기 위해 보컬 트레이너와 함께 힘겹게 맞춰냈다고 합니다.
'장부가'는 안중근의 노래이며 '그날을 기약하며'는 대한민국 독립군의 노래, '누가 죄인인가'는 일본 법정에 오른 독립군의 노래입니다. 기존 뮤지컬에 없던 '그대 향한 나의 꿈' 이란 설희의 노래도 있기 때문에 이 노래 또한 영화 속에서 어떻게 등장하는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총트랙의 수는 17 트랙이며 발매일은 영화보다 먼저 발매된 2022년 12월 1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