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젠틀맨 영화 정보 및 줄거리, 개봉예정일
아티스트 다시 태어나다의 감독이기도 한 김경원의 범죄, 액션 장르의 영화입니다. 이전 승리호와 더 테러 라이브, 그리고 타짜 원 아이드 잭을 촬영한 변봉선과 송현석이 각각 촬영,조명을 맡았습니다. 음악감독은 마스터, 암살, 독전의 감독인 달파란이 감독을 맡았으며 미술감독으로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남산의 부장들, 악인전의 미술 감독인 조화성이 맡았습니다. 트릭스터와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을 하였고 배급사와 스트리밍은 전부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인 웨이브에서 맡았습니다. 촬영기간은 작년인 2021년 8월 20일부터 2021년 12월 5일로 비교적 짧은 촬영 기간은 가지고 있고 촬영때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경기 양평 옥천면에서 영화 촬영을 진행하고 있던 도중에 갑작스러운 벌때의 등장으로 무려 16명이나 벌로인해 피해를 보게 되어 병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이 벌떼는 촬영 중 벌집을 건드리고말아서 인근 사람들을 공격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상영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판정받았습니다. 영화관에서 먼저 상영이 끝나게 되면 웨이브에서 월정액권이 있어야 볼 수 있는 독점 영화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 여주인공역은 한소희가 캐스팅되었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인해 하차하게 되고 최성은 배우가 여주인공 김화진역을 담당했다고 합니다ㅏ.
수행받은 모든 임무는 완벽하게 해결해내는 흥신소의 대장 지현수가 일을 부탁하게 된 사람과 같이 반려견을 찾을려고 한 숙소에 가게됩니다. 외딴 숙소에 무방비상태로 아무런 의심없이 가게 된 지현수는 괴한으로부터 갑작스러운 습격을 받아서 다치며 정신을 잃고맙니다. 그때의 충격으로 기억을 상실하게 되고 임무를 부탁한 사람또한 없어진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 어떤 상황인지 동태를 살피고 보니 갑작스럽게 본인이 사람을 유괴하여 납치한 사건의 주동자가 된 상황에 놓이게 되어버립니다. 기억은 없고 어떤 상황인지 파악도 안되는 와중에 경찰로부터 용의자로 낙인까지 찍혀버려 패닉이 되고 만 지현수는 속소무책으로 체포되어 연행되거 가게 됩니다. 그때 의문에 차사고가 일어나 차가 뒤집혀버리게 되고 검사로 잘못 알려져있던 지현수는 갑자기 어느 숙소에서 사라져버린 의뢰인을 찾아내 기억과 자신을 되찾기위해 검사로 위장한 상태로 수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수사방식이 다른 검사들이랑 다름을 느낀 감찰부의 정신이상자로 불릴만큼 예민한 김화진은 좌천되어 힘들고 절망의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가 한 납치사건을 조사하고있다가 짝퉁 검사인 지현수를 만나게 됩니다. 단순 납치가 아닌 사건에 자신을 골탕먹이고 좌천까지 하게 했던 재벌 권도훈과 관련된 사건임을 알게되어 지현수와 사건 수사에 같이 들어가게 됩니다. 본인의 오해를 풀기 위해 지현수와 자신을 골탕먹여 좌천까지 만들어버린 김화진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둘의 공동의 적인 권도훈은 잡기위해 대형 로펌 갑부들의 악랄한 범죄행위를 조사하게되고 더욱 사건은 커지고 깊어저만 가게 됩니다. 완벽한 작전과 깔끔하고 젠틀한 수사를 위해 로펌일당과 짝퉁검사, 그리고 진짜검사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2. 젠틀맨 영화 등장인물
흥신소의 사장인 지현수역은 배우 주지훈이 맡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기억상실과 본인이 납치사건의 용의자라는 누명을 풀기위해 짝퉁 검사로 수사를 하게되는 주인공입니다. 거대 로펌 비리의 주측인 권도훈역은 배우 박성웅이 맡았습니다. 명예까지도 뭐든지 돈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비정하고 냉혹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귀족 검사출신의 대형 로펌 대표역입니다. 검사중의 검사이며 검찰청의 정신이상자라는 별명이 있는 김화진역은 배우 최성은이 맡았습니다. 자신이 납치사건 용의자라는 오해를 풀고싶은 주인공 지현수와 함께 공조하며 피해자를 찾아서 해명하기위해 손잡은 엘리트 피끓는 검사역입니다.
3. 젠틀맨 영화 개봉예정일
젠틀맨 영화는 우선 영화관에서 1차 개봉을 한 뒤 웨이브에서 독점으로 스트리밍을 하게 됩니다. 영화관 개봉 일정은 2022년 12월 28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