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롤의 습격 영화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흥행

by 이호시 2022. 12. 17.
반응형

영화 트롤의 습격

 

 

1.트롤의 습격 영화 정보 및 줄거리

트롤의 습격은 툼레이더와 더 웨이브를 연출했던 감독 로아르 우테우의 작품입니다. 장르는 괴수가 등장하고 어드벤처와 판타지요소 그리고 스릴러적 요소가 같이 있습니다. 각본은 감독인 로아르 우테우와 함께 에스펜 아우칸이 같이 참여하였습니다. 제작은 모션블러필름즈에서 제작했고 배급은 넷플릭스에서 맡았습니다. 현 스트리밍은 배급사인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올해 2022년 12월 1일에 공개되었으며 12월의 기대작으로 현 넷플릭스 탑 10에 자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상영시간은 103분으로 두시간이 조금 넘지않는 한시간 사십삼분이며 상영등급은 12세 이상 이용가이기 때문에 많은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같은 나라에서 트롤 헌터라고하는 공포작품에서 따와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큰 바다의 한 가운데 노르웨이 북쪽에 있는 깊은 산장에서 굉음과 함게 일어난 무언가가 터지는 듯한 사건으로 깊게 겨울잠을 자듯 계속 동면중이던 무지막지하게큰 트롤이 노르웨이의 중심부 오슬로쪽으로 뛰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에 대해 말하는 마법적인 요소가 담긴 영화입니다. 수백년동안 봉인되어 있던 이 미지의 정체는 도브레상의 안쪽에서 눈을 뜨고 말았고 모든것을 말살하는 잔인함과 수도를 없에버리기 위해 맹돌하고 있는 괴생물은 옛날옛적 노르웨이의 전해져오는 이야기인줄만 알았으나 이미 나타나버린 존재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옛날에 살아있던 숨쉬고있는 모든것들을 연구하던 과학자들이 이 괴생물체를 저지하기위한 사투를 펼치는 이야기입니다. 이 괴물은 빛에 약하다는 약점을 알게되어 빛을 이용해서 주인공들이 어떻게 괴물이 수도를 파괴하려고 하는것을 저지할지를 보고 등장인물들중 빌런간의 대립이 어떻게 풀려나갈지가 관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트롤의 습격 영화 등장인물

여주인공인 노라티데만은 옛날에 살아 숨쉬던 생물체를 연구하는 과학자역입니다. 트롤이라고하는 괴 생물체를 막기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안드레아스 이삭센은 모베리그의 대통령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원래는 글을 쓰는 일을 하고싶었으나 지금은 현실의 벽에 부딫혀 대통령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페르 홀룸은 모베리그의 특별한 임무를 담당하는 사령부 소속의 높은 직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괴생물체를 막기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토비아스 티데만은 생물체 연구 과학자인 노라의 부친으로 정신나간듯한 이상하고 괴이한 행동을 주로 일삼고 옛날 전통을 연구하고 발전하는데 학문을 기울인 선생님입니다. 프레데릭 마쿠센은 이 나라의 군대를 통솔하는 국방부의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인물입니다. 이 작품에서 빌런이라고 하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는 행동이라거나 이상한 판단을 삼는 인물로 사건에 큰 위협을 주는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3. 트롤의 습격 영화 평가

이런 대형 괴물들이 나오는 영화는 대부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트롤의 습격 또한 그런 평가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액션장르이긴하지만 싸우거나 대립하는 장면이 아주 적기때문에 이게 액션 장르인지 단순 스릴러 장르인지 알기 힘들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거대 괴수 영화의 대표작인 고질라 연속물의 아랫단계정도이지 않을까 하는 평가또한 있었습니다. 콩 스컬 아일렌드와 마찬가지로 거대괴수와 비행기나 헬리콥터에 타서 대립하는 액션씬은 따라한것같다고 얘기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4. 트롤의 습격 영화 흥행

트롤의 습격은 현제 배급하고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전 세계적으로 최고 등급을 차지한 기록이 있습니다. 2022년 48주차에 일등을 기록하였으며 여태까지 나온 데이터에 의하면 개봉하고 나서 첫 주에는 전체와 영어를 쓰지 않는 나라에서도 1위가 기록되었으며 총 칠천오백팔십육만의 관람 시간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다음주에는 전체와 영어를 쓰지 않는 나라 둘 다 동시에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기록하였으며 오천이백이십칠만시간의 관람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