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헌트 정보 및 줄거리
2022년 한국 대표 느와르 작품 중 하나인 헌트는 배우 이정재가 감독하여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이정재는 여기서 감독, 각본, 제작, 출연 전부 다 담당을 했습니다. 제작사는 주식회사 아티스트 스튜디오로 이정재와 정우성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이정재의 첫 감독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작품을 만들었다는 평가가 많은 편입니다. 분량은 총 125분으로 2시간이 조금 넘습니다. 제작비가 250억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제작 금액이 들어갔는데 손익분기점인 관객수 420만 명을 넘은 435만 명으로 기록하였습니다.
장르는 액션,스릴러,느와르,미스테리이며 한국에서의 상영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2021년 5월경에 제작을 하여 같은 해 11월에 제작이 완료되어 2022년 5월 19일 칸 영화제에서 처음 개봉되었습니다. 현재 스트리밍 서비스는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원 제목은 남산으로 지정되었으나 지금은 변경돼서 현재 타이틀인 헌트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헌트는 제5공화국 시절인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조직 내 잠임한 첩보원을 색출하기 위해 박평호와 김정도가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을 찾기 위한 작전을 펼칩니다. 1급 기밀들이 유출되어 큰 위기가 닥치자 해외조직과 국내 조직은 상대를 용의자로 각각 올려서 조사에 착수합니다. 스파이를 찾아내지 못하면 자기 자신들이 스파이로 낙인찍힐 위험이 있기 때문에 쫓고 쫓기는 추적을 통해 주인공인 박평호와 김정도는 보이지 않았던 베일의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되고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고 하는 큰 사건과 마주하게 됩니다. 끝없는 경계와 의심 속에서 스파이를 찾아내고 자기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사투를 하는 내용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2. 영화 헌트 등장인물
박평호 역은 배우 이정재가 맡았습니다. 국가안전기획부 해외팀에 근무중인 차장입니다. 오랜 경력으로 눈치가 빠르며 촉이 좋아 뛰어나고 예리한 정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정도 역은 배우 정우성이 맡았습니다. 국가안전기획부 국내팀에 근무 중인 차장입니다. 군부 출신이라 굉장히 활발하며 열정적이고 앞뒤 가리지 않는 선택을 주로 하며 박평호와 라이벌입니다. 방주경 역은 배우 전혜진이 맡았습니다. 안기부 1팀의 요원 겸 박평호의 보좌관으로 1팀에서 가장 실력이 뛰어납니다. 장철성 역은 배우 허성태가 맡았습니다. 안기부 2팀의 요원 겸 김정도의 보좌관으로 김정도를 잘 서포트해줍니다. 조유정 역은 배우 고윤정이 맡았습니다. 박평호의 일본 정보처인 조원식의 딸로 사건에 큰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3. 영화 헌트 평가
이정재의 첫 연출과 감독 데뷔작인걸 감안하면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도 체계감있는 스파이물의 기승전결을 가지고 있고 화려하고 풍부한 액션씬과 베테랑 배우들의 명연으로 충분히 볼 요소가 많다는 점도 있습니다. 느와르물과 시대물이라 현대 정치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을 위험도가 있었으나 그런 위험 없이 균등하게 그려낸 점도 노련하게 연출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평론가 이동진은 2022 여름의 대작 중 하나라는 호평을 했으며 오락적 요소와 훌륭한 각본이 잘 짜인 영화라고 리뷰했습니다.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한 파트 없이 압박과 긴장감을 잘 가지고 현대 한국 사회와도 잘 녹여낸 작품이고 오히려 현 한국 영화계에 드문 작품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긴장감과 압박감의 완급 조절은 아쉽고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정보를 주입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아쉬운 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해외의 영화 평론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즈에서는 관객 점수 83%를 받았으며 메타크리틱에서는 100점 만점에 52점을 받았습니다. 해외에서도 첫 감독 연출작인걸 감안하면 훌륭했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4. 영화 헌트 수상
헌트는 2022년에 다양한 상을 받았습니다. 제 31회 부일영화상에서 신인감독상으로 이정재가 수상했으며 제43회 청룡영화상과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도 같은 신인감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헌트 영화 자체가 수상한 것은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영평 10성으로 수상되었습니다.
댓글